안녕하세요? 엔트리팀입니다 :)
새롭게 시작한 새 학기에는 잘 적응하고 있나요?
1년의 시작은 두 달 넘게 흘러갔다지만
왠지 진짜 시작은 3월 같이 느껴지는 거 있죠!
(그렇다고 해줘요 제발 응 아냐)
엔둥이들이 봄 새싹처럼 움트고 있을
2022년 3월의 엔트리 업데이트를 안내할게요!
아래 사항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거나, 작품 만들기에 접속되지 않는 경우,
인터넷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캐시를 삭제한 후 다시 한 번 확인해보세요. [캐시 삭제 방법]
새로운 기능
1. 메인 화면에 새로운 영역을 추가했어요.
사실 지난 한 달 사이, 메인 화면에 조금씩 새로운 부분이 추가되고 있었는데 알고 있었나요?
엔둥이들의 멋진 작품들이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메인 화면을 새롭게 구성해봤어요!
새로운 주제에 도전해 보세요!
아.이.디.어.고.갈! 어떤 주제로 작품을 만들어야 할지 모르겠나요?
혹은, 새롭고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보고 싶나요?
그렇다면 2주에 한 번씩 주제가 바뀌는 "새로운 주제 작품"에 도전해 보세요!
새로운 주제에 도전하고 싶다면
①주제와 관련 있는 작품을 만들고, ②작품 제목에 키워드가 들어가게 해서 공유하면 도전 완료!
(제목에 키워드가 포함되어 있다면 자동으로 메인 화면에 표시돼요)
예) 3월 두번째 주제가 '***', '멍멍이'라면 작품 제목에 '***'나 '멍멍이'를 포함시켜요.
보던 모습과 좀 다른가요? 태블릿이라 그래요 :)
엔트리 HOT 키워드
매주 4개의 인기 검색 키워드를 메인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이름하야 "엔트리 HOT 키워드"
다른 엔둥이들은 어떤 키워드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고 관련된 작품을 플레이해 보세요.
주목할 만한 엔둥이
주목할 만한 엔둥이 만나고 나의 성공 시대 시작됐다
작품을 만들 때 도움이 될만한 "주목할 만한 엔둥이"를 선정해요!
선정된 엔둥이는 특히 주목할 만한 키워드와 함께 메인 화면에서 랜덤으로 표시된답니다.
열심히 엔트리 라이프를 즐기다 보면, 어느새 주목할 만한 엔둥이가 되어 있을 거예요.
Q. 주목할 만한 엔둥이는 어떻게 선정하나요?
A. 아래 3가지를 주로 보면서 선정하며, 메인에 노출되는 키워드를 통해 어떤 부분이 주목할 만한지 알려드리고 있어요.
1. 기간: 최소 6개월 이상 엔트리에서 작품 활동을 한 사용자
2. 작품: 완성도/아이디어/전문성/자기 주도 등 돋보이는 작품 활동을 한 사용자
3. 커뮤니티: 운영 정책을 잘 지키는 사용자
화제의 리메이크 작품 TOP 4
"나도 이런 작품 만들어 보고 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던 "화제의 리메이크 작품"이 메인에 등장!!
리메이크를 통해 작품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확인할 수 있고
나만의 방식으로 다시 만들어 볼 수도 있어요.
#리메이크예절 #꼭 #지키자
따끈따끈 신작 모여라!
열심히 만든 내 작품을 누가 봐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든 적 있나요?
나의 노력이 따끈따끈하게 느껴지는 최신 작품을 메인에서 만나볼 수 있어요!
[★중요] 작품의 카테고리를 꼭 선택해 주세요.
작품을 공유할 때 카테고리가 '기타'로 선택되어 있으면 메인에 나타나지 않는답니다
카테고리 선택은 필수에요!
2. 묻고 답하기의 답변과 답글에 이미지를 첨부할 수 있어요.
묻고 답하기의 게시글 본문에서는 이미지를 첨부할 수 있는데,
답변과 답글에는 이미지를 첨부할 수 없어서 많이 불편하셨죠?
이제는 답변과 답글에도 이미지를 첨부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엔둥이의 다양한 궁금증에 더 꼼꼼하고 알기 쉬운 답변을 달아봐요!
개선된 기능
1. 부스트모드일 때 말하기 말풍선의 위치가 안정적으로 표시되도록 수정했어요.
2. 글상자 오브젝트에서도 '생김새'의 말하기 블록을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했어요.
3. 작품 공유하기, 커뮤니티 등의 목록에서 상세 화면을 보고 뒤로 가기를 눌렀을 때, 마지막으로 스크롤했던 상태가 남아 있도록 수정했어요.
4. 나의 학급에 작품을 공유하면 팔로워가 아니라 학급 구성원에게 알림이 발송되도록 수정했어요.
5. 나의 학급에서 과제나 스터디를 완료하면 우리 반 학습 목록으로 돌아가도록 수정했어요.
6. 푸터에 엔트리 위키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추가했어요.
수정된 오류
1. 작품 만들기에서 작품 실행 중에 저장하면, 실행 중인 내용이 기본값으로 저장되던 문제를 해결했어요.
2. 작품 만들기에서 오브젝트의 크기, 방향, 좌표 등에 숫자가 아닌 값을 입력하면, 오브젝트의 크기가 비정상적으로 변경되는 문제를 해결했어요.
3. 작품 만들기 엔트리파이썬 모드에서 '글상자'의 색 바꾸기 블록의 색상 코드가 일반 텍스트로 처리되는 문제를 해결했어요.
4. 작품 만들기 엔트리파이썬 모드에서 'n / m의 몫' 블록을 사용했을 때 경고가 뜨는 문제를 해결했어요.
5. 작품 만들기에서 (연결 꼬리가 없는) 끝 블록이 포함된 블록 묶음을 다른 블록에 조립하면 프리징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어요.
6. 작품 만들기에서 만든 차트가 2개 이상일 때 차트를 각각 표시하려고 하면, 먼저 연 차트로만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어요.
7. 작품 만들기에서 리메이크 작품의 오프라인 파일을 불러오려고 하면 실패하는 문제를 해결했어요.
8. 부스트모드를 켰을 때에도 '붓의 색을 ~(으)로 정하기' 블록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도록 수정했어요.
9. 블라인드된 작품을 수정했을 때, 변경 사항이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어요.
10. 작품 검색 결과에서 표시되는 작품의 좋아요 수가 0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어요.
11. 학급 코드를 소문자로 입력하면 학급 가입에 실패하는 문제를 해결했어요.
하드웨어/오프라인
1. 하드웨어를 연결 프로그램 없이 브라우저로 연결하는 기능을 추가했어요.
웨일 OS나 macOS를 사용하는 PC에서 하드웨어 연결 프로그램 없이
브라우저만으로도 하드웨어를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Windows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현재, 브라우저 연결 기능을 지원하는 하드웨어는 '햄스터' 1종이며,
마이크로비트, 아두이노 등으로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하드웨어 브라우저 연결 기능은 크롬, 웨일 등 크로미움 계열 브라우저에서만 지원됩니다.
* 하드웨어 브라우저 연결 블록과 기존의 하드웨어 블록은 호환되지 않습니다. (서로 다른 블록으로 처리)
* 작품 상세 화면에서 작품을 실행할 때 하드웨어 브라우저 연결 기능을 사용하려면, 작품을 저장할 때 하드웨어가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저장한 작품은 작품 실행 화면에 [하드웨어 브라우저 연결] 버튼이 표시됩니다.
2. 새로운 하드웨어를 추가했어요.
- [주식회사 삼쩜일사] 카미봇파이: 신규 연동
3. 기존에 연동된 하드웨어를 수정했어요.
- [씨앤알테크] 쪼물 피지컬키트(쪼꼬): '소리내기' 블럭에 음계(낮은 도 ~ 높은 시) 옵션 추가
4. 하드웨어 연결 프로그램(Window 32bit)의 서버 파일을 32bit 빌드로 교체했어요.
지금까지 2022년 3월 업데이트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엔둥이 여러분이 엔트리를 언제나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엔트리팀은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업데이트에서 또 만나요
확인.